코로나 19 저소득 장기실업자 생활 안정 자금

코로나 19 장기 실업자 생활 안정 자금 지원

장기적인 코로나의 영향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저소득 장기 실업자를 대상을 생활 안정 자금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활 안정 자금의 자격 요건과 지원 내용 등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업의 경우, 국민들의 자발적 기부금과 장차관급 공무원의 급여 반납분을 기금으로 조성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실업 대책 사업으로 실행하는 것으로 한시 사업이니 만큼 3,500명의 제한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대상이 되신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 방법은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하고, 직업 훈련 및 취업 알선을 해준다고 합니다.

 

장기 실업자 생활 안정 자금 조건은?

 

신청을 위해서는 5가지 조건 전부를 만족하여야 하며, 사업 공고일 2020년 9월 7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6개월 이상 장기 실업자의 경우는 2019년 소득이 있으나, 2020년 코로나 19로 인해 실업을 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장기 실업자 생활 안정 자금 어디서 신청하나요?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근로 복지 공단의 근로 복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근로 복지 공단 근로 복지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 가기 

 

위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저소득 장기 실업자 생활안정자금 신청을 누르시면, 바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 인증서 또는 휴대 전화 인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청시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신청인의 인적 사항과 자격 요건 및 구직 활동 계획서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장기 실업자 생활 안정 자금 신청 기간

한시 지원인 만큼 지원 기간은 2020년 9월 16일 부터 29일 까지 이며, 대상자 선정에 관한 배점 기준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실업자 생활 안정 자금 유의 사항

본 사업의 특성상 자치 단체의 코로나 19 지역 고용 대응 특별 지원금 수령자, 보건 복지부의 국민 기초 생활 수급자 증 생계 급여 수급자, 긴급 복지 지원금 수령자, 고용 노동부의 코로나 19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수령자, 2020년 취성패 저소득층 구직 촉진 수당 수령자, 2020년 3월 8일 이후 실업 급여 수급자는 유사 사업 참여자로 중복 지원 제한 대상임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실업자 생활 안정 자금 문의는?

복지사업 콜센터 1644-0083으로 문의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한시적 지원인 만큼 기한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처음 토스를 사용한 이유는 공인 인증서의 번거로움 때문이었습니다.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은행 앱에 들어가서 하나하나씩 계좌 번호를 넣고 하면 쉬운데라고 생각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