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일자리 여기 사회 활동 지원 사업 신청 방법

노인 일자리 여기 및 사회 활동 지원 사업

보건 복지부 지원 사업인 노인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 사업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2004년 부터 도입된 사업으로 소득 지원 및 사회 참여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만 60세 ~ 65세의 노인 세대에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80만개로 확대될 예정이며 자세한 대상 및 신청에 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 활동 지원 사업 신청 대상

현재 만 60세 ~65세 이상이라면 조건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며, 저소득 취약 계층, 의료 교육 주거 급여의 수급자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회 활동 지원 사업 신청 방법

‘노인일자리 여기’를 통해 또는 1544-3388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노인일자리여기’를 통해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노인일자리여기 바로가기

 

사회 활동 지원 사업 일자리 유형

제공하는 일자리의 유형은 크게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사회 활동과,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 사회 활동에 공헌하는 사회 활동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

 

위와 관련된 일자리의 자세한 정보는 일자리 검색을 통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구를 입력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서의 일자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대문구”를 입력을 하면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지원이 가능한 일자리의 여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일자리의 이름을 클릭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 표시된 일자리의 정보를 연락처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또는 접수하기 버튼을 통해서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한부모 가족 지원법
한부모 가족 지원법

한부모 가족 지원법 알아보기 한부모 가족 지원 서비스란? 저소득 한부모 가족의 아동 양육비, 교육지원비, 생활 보조금등의 지원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더 읽어보기
주거 급여 신청 자격 및 방법

주거 급여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주거 급여는 국토부에서 주거비를 제공하는 제도로, 주거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 분들에게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주거 급여 신청 대상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