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보조금 24로 한번에 확인하세요

보조금 24로 정부 지원금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 다 알고 계신가요? 토스에서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를 통해서 찾을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정부 24를 통해서 바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는 방법

정부 24를 통해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국가 보조금을 한번에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는 대구 동구, 인천 연수구 등의 13개의 시군구에서 보조금24 서비스를 시범운영중입니다.

보조금 24란? 정부 24를 통해서 정부 및 지자체가 제공하는 300여종의 수혜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21년 4월에 개통예정인 서비스입니다.

 

보조금 신청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몰라서

2019년 한국 보건사회연구원의 보고에 의하면 지자체 복지담당자 71%가 대상자의 국가 보조금 비신청 이유가 몰라서 이라고 합니다. 보조금 혜택이라는 것이 수만개에 달한다고 하지만, 정작 못받았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조금 24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보조금 24를 통해서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신청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

 

보조금 24는 정부 24 홈페이지안에 구축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신청 방법과 오프라인을 통한 신청 방법을 활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보조금 24

 

정부 24 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통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따른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의 방문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으로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조금 24 신청 방법

2021년 2월 24일 부터 전국의 13개의 시범 지역을 선정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4월중 정식으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2월 24일부터 인천 연수구, 미추홀구, 대구의 동구, 서구, 달서구, 달성군, 충남의 보령, 아산, 서산, 서천 및 청양, 홍성 등의 13곳입니다.

보조금 24를 온라인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 도는 ‘정부 24’앱에서 본인이 회원 가입을 필수로 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 동의를 진행 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의 신청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신분증을 지참 후 보조금 24의 신청서를 제출한 후 상세 내용 확인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1년 4월까지 정부에서 제공하고있는 305종중 본인이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중 25종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2월까지 약 6천여종의 지자체 서비스를 동일한 세대원 가족이 다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75종을 신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2022년의 경우 공공 기관과 민간 단체의 서비스 혜택을 가족관계등록부상의 가족이 모두 확인 가능한 대상에 포함시켜 약 100종을 신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2021년 4월부터 전국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출시 될 것이라는 보조금 24, 앞으로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보조금이 많이 사라질 것 같습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처음 토스를 사용한 이유는 공인 인증서의 번거로움 때문이었습니다.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은행 앱에 들어가서 하나하나씩 계좌 번호를 넣고 하면 쉬운데라고 생각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