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고 있던 숨은 계좌 찾기

나도 모르고 있던 숨은 계좌 찾기

오래전에 만들었지만, 내가 기억하지 못하고 있는 계좌 또는 보험이 있습니다. 은행에 갔다가 우연하게 가입하게 된 경우거나, 오래전에 내가 아닌 부모님이 만들어 놓으신 계좌 모든 계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인 사이트를 통한 숨은 계좌 찾기

금융감독원 파인 사이트의 경우 네이버 또는 다음 또는 구글에서 “금융감독원” 또는 “금융감독원 파인”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 감독원에서 정식으로 운영하는 사이트인 만큼 신뢰도가 높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금융 감독원 사이트 내에 있는 파인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인 파인 사이트로 쉽게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인 사이트에서 숨은 계좌 찾기

 

파인 사이트에서 숨은 계좌 뿐만이 아니라 카드사의 포인트 그리고 숨어 있는 보험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인 사이트에서 숨은 계좌를 찾는 방법은 “내 계좌 한눈에” 라는 메뉴를 통해서 숨은 계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약관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은행 계좌의 경우, 해당 계좌의 예금주의 주민등록 번호로 발금된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 인증서 확인 후에는 휴대폰 인증도 필요합니다. 휴대폰에 문자를 통해서 쉽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들을 한번에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내 계좌로 이전하는 방법

조회된 계좌에 금액이 있는 경우, 사이트내에서 계좌 해지 잔고 이전을 통해서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좌로 금액을 이전할 수 있습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