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 계좌 조회 하는 방법

휴대폰으로 쉽게 휴면 계좌 조회하는 방법

이전에 가입을 해서 잊고 있었던, 또는 내가 아닌 부모님이 가입을 해주신 내 은행 계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가 잊고 있던 은행 계좌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이시면, 누구나 한두개씩은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은행에서 직원의 권유로 인해, 학교 생활을 하다가, 이런 모든 계좌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폰 앱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먼저 “어카운트 인포”라는 앱을 찾아 보셔야 합니다.

 

어카운트 앱의 경우, 현재 휴대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바이오 인증 방식, 지문 또는 안면 인식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통해서 통신사의 인증을 기치시면 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도 조회가 가능하며, 이외에도 보험금까지도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계좌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되며, 이후 각각의 금융사의 계좌 정보와 잔액 정보의 경우, “은행권 계좌 한번에 확인하기”를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카운트 인포앱의 경우 위와 같이 조회만 되는 것이 아니라, 오랬동안 사용하지 않은 휴면 계좌의 경우, 잔액을 내 계좌로 옮기는 것도 쉽게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이시는 바와 같이 해지 계좌가 보이실 경우,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계좌 해지 신청을 하시면, 내가 현재 활용하고 있는 계좌로 받으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휴면 또는 해지 계좌를 먼저 해지 신청을 하신 후 내가 받으려고 하는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쉽게 자신의 계좌로 금액이 이전이 되게 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휴면 계좌 휴대폰으로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휴면 계좌에 있거나, 오랜 기간동안 사용을 하지 않은 계좌의 경우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계좌로 쉽게 계좌 이체도 가능합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자녀 장려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자녀 장려금 이란? 정부에서 출산을 장려하고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 부터 총소득 4,000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 (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자려 장려금을 지급하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