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자격 및 신청 방법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자격 및 신청 방법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이란? 만 18~34세의 미취업 청년에게 6개월간 50만원씩을 지급하는 제도로 학교를 졸업 하였거나, 중퇴한지 2년이 넘지 않으면서 중위 소득 120% 이하인 청년 들이 지원대상입니다.

 

2020년 기준 중위 소득 120%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인 가구 기준 소득 2,109,000원 이하

2인 가구 기준 소득 3,590,000원 이하

3인 가구 기준 소득 4,645,000원 이하

4인 가구 기준 소득 5,699,000원 이하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의 경우, 일회성 지급이 아니라 실제 청년들이 구직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원 내용은 6개월 동안 50만원씩 총 300만원이 지원 됩니다.

 

1회 지원으로 중복 참여는 제한되어 있는 제도 입니다.

이번 2차 긴급 재난 지원금 대상자 청년 특별 구직 지원금의 경우,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과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며, 자세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2차 재난 지원금의 1차 대상자의 경우, 9월 25일 부터 신청 안내 문자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신청 방법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의 경우, 정부 구매 카드인 클린 카드 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취업 또는 창업 즉시 지원이 중단이 되며, 지원 카드의 특성상 현금 인출이 불가능하며, 사용에 있어서 제한이 있습니다. 취업 후 3개월 근속한 경우, 50만원이 지급 되며, 이는 6개월 전액 지원을 받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의 경우, 온라인 청년 센터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하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온라인 청년 센터로 방문 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청년 센터

 

아래 설명과 같이 로그인 후 몇가지 정보를 입력을 하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자격이 되는지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의 과정을 다 진행을 하여야 하나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자격 확인으로도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취업 성공 패키지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취업 계획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조기 종료시 추후 참여가 제한 되기 때문에 자세한 부분은 담당 상담사와 상담 후 진행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