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가 장학금 신청 방법 및 기간

2021년 국가 장학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및 기간

2021학년도 1학기 국가 장학금 신청 기간이 다가 왔습니다. 내년 2021년 국가 장학금의 신청 기간은 2020년 11월 24일 부터 2020년 12월 29일 화요일까지입니다. 서류 및 가구원 동의 마감 기간은 31일 목요일 까지 입니다.

2차 국가 장학금의 경우, 2021년 2월 3일 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 2021년 국가 장학금 2차 대상 및 신청 기간

국가 장학금의 경우,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하는 것으로 재학생, 21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및 복학생은 신청 기간을 잘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학금 신청의 경우, 기간내에 9시 부터 오후6시까지가 마감이므로 마감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서류 및 가구원 동의

국가 장학금 신청의 경우, 가구원 동의 및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 기한 내에 서류 미제출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의 경우, 1차 신청이 원칙이며, 2차 신청시 신청 기간의 미준수로 인해서 불이익 또는 심사단계에서 탈락이 가능하다고 하니 주의를 기월이셔야 합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서류의 경우, 모든 학생이 처음부터 제출하는 방식이 아니라, 신청 후 대상자에 한하여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출을 하는 방식입니다. 대상자로 선정이 된후 1~3일 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서류 확인은 한후 장학 재단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장학금 신청 서류 제출 현황을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종 완료 여부가 자동으로 필수 서류 완료로 바뀌면 해당 서류의 경우, 제출하지 않으셔도 되며, 기타 서류 제출 대상으로 확인시 해당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서류의 경우, 유의 하실 점은 모든 서류가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가능하다고 하니 신청전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절차

국가 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한국 장학 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한국 장학재단이라는 검색어를 찾아 보시면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국가 장학금 신청 기간의 경우, 상단 첫번째 메뉴에 국가 장학금 신청 바로 가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 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신청자 본인의 공인 인증서와 계좌 번호 그리고 부모님의 주민등록번호를 알고 계셔야 하며 기혼자의 일경우, 배우자의 주민등록 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시 유의 사항

국가 장학금의 경우, 본인 명의 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소속 대학명을 정확하게 입력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다자녀 혜택을 받으시려면 자신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을 해주셔야 하며, 제출 서류의 발급 기간이 신청일 기준 1개월을 초과하여서 신청을 하시면 안됩니다.

2021 국가 장학금 신청 방법 및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자녀 장려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자녀 장려금 이란? 정부에서 출산을 장려하고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 부터 총소득 4,000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 (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자려 장려금을 지급하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