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지원 무료 교육 1분이면 다 찾을 수 있습니다.

국비 지원 무료 교육 1분이면 다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능력 개발 또는 직장에서의 업무 능력의 향상을 위해서 필요한 교육, 국비로 무료 지원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비 지원 무료 교육 한번에 찾아보는 방법

국비 지원 무료 교육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2020년 부터 이전의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의 경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이름이 변경 되었으며, 이전보다 더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비 지원 무료 교육

국비 지원 무료 교육의 경우 훈현 과정에 따라 140시간 이상의 훈련이 필요한 과정이면, 고용 센터의 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140시간 미만의 훈련 과정의 경우,  HRD-Net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HRD-Net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직업 훈련 포털이며, 검색창에 “직업 훈련 포털” 또는 “hrd-net”라는 키워드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국비 지원 무료 교육을 찾아보는 가장 빠른 방법

내가 찾고자 하는 국비 지원 교육, 맞춤 검색을 활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훈련 지역, 훈련 시작일만을 바탕으로 찾으시는 것으로만 알고 계시지만, 아래에 보이는 것 처럼 맞춤 검색을 활용하면 훨씬 빠르게 내가 원하는 교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 “간편맞춤검색”창을 누르면, 가장 먼저 나의 현재 직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질문의 형식으로 내가 원하는 직업 교육을 받기 위한 나의 현재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 나는 회사에서 월급을 받고 있는 직장인 인지, 자영업을 하고 있는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지, 그리고 최종적으로 현재 자신의 일자리의 상황에 관한 문의를 하게 됩니다.

 

위의 정보를 통해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원하는 직종의 형태를 눌러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비 지원 무료 교육의 경우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훈련비 항목에 국비 지원 무료 혜택이 있을 경우, 전액 정부지원이라는 항목으로 나오게 되며, 이는 내 현재 상황, 직장인인지, 자영업인지, 특수 고용, 프리랜서 인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 즉, 지원 금액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를 통해서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비 지원 무료 교육은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시면, 140시간 미만의 과정에 대해서는 HRD-Net에서 “간편 맞춤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