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조건 및 신청 방법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조건 및 신청 방법

2021년 청년 주거 급여 분리지급이란

기존 주거 급여를 받는 가구의 자녀가 입학 또는 취직등의 상황으로 독립하게 될 경우, 2021년 부터 그 자녀에게도 중복하여 주거 급여를 지급하여 준다고 합니다.

주거 급여의 경우, 임대료 지원 사업인 만큼 지역마다 약간의 차이를 두고 있으며, 주거 급여 지원에 따른 가구수별 혜택과 지원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거 급여 신청 자격 및 방법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대상

주거 급여 수급자 가정의 만 19세 이상 ~ 30세 미만의 청년이 해당이 되며, 기존의 부모님의 집과는 시, 군이 달라야 한다고 합니다. (동일 지역일 경우, 대중 교통을 활용 하여 90분을 초과하는 경우 인정이 되게 됩니다.)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신청 기간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신청 기간은 2020년 12월 1일 부터 31일 까지 사전 신청 기간이며, 신청 기간이 지난 후에도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 주거 급여

청년 주거 급여 신청 방법

청년 주거 급여 신청을 위해서는 부모님의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일정 심사 기준에 맞추어 대상이 된다면 지원을 받게 됩니다.

 

청년 주거 급여 신청 서류

신청 서류에 경우, 주거 급여와 동일 하며, 신분증, 소득 재산 신고서, 임대 계약서, 통장 사본, 고시원의 경우 입실 계약서가 필요하며, 청년의 경우, 재직/재학 증명서, 학원비 납입 증명서, 4대 보험 가입 확인서 등 학업 또는 취업 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문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자녀 장려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자녀 장려금 이란? 정부에서 출산을 장려하고 저소득 가구의 자녀 양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 부터 총소득 4,000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 (18세 미만)가 있는 경우 자려 장려금을 지급하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