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숨은 정부 지원금 한번에 찾기

숨은 정부 지원금 한번에 찾기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혜택 다 알고 계신가요?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 결혼 유무, 부양 가족 수에 따른 정부 지원금 혜택 다 찾아서 혜택을 받고 계신가요? 지원 및 혜택에 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혜택 쉽게 찾는 법

지역마다 결혼 여부마다 부양 가족마다 다 다르게 적용되고, 한번에 쉽게 찾아보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토스 앱을 통해서 찾아보는 것입니다. 토스 앱 가입 방법은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토스 앱을 통한 정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앱을 실행하시면 맨 하단 부분에 전체 창을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토스 앱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는 전체 서비스 항목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아래와 같은 전체 메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 아래까지 내리시면, 편의 기능 메뉴 아래 쪽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항목을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숨은 정부 지원금은 다음과 같은 순서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여 주어야 합니다. 현재 토스에서 지원하고 있는 지역은 전국으로 확대 되어 있으나, 일부 지역은 아직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토스 앱에서는 점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에 입력해야 하는 부분은 자녀의 유무입니다. 결혼을 해서 자녀가 있는지 아직 자녀가 없는지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몇명의 자녀가 있는지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럼 아래 보이는 것 처럼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혜택이 얼마인지를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 앱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어디서 어떻게 혜택을 받을 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관할 주민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각각의 정부 지원금을 어떻게 하면 신청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숨은 정부 지원금, 잘 모르고 계셨나요? 내가 있는 지역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르고, 일부 지자체에서는 지자체만의 혜택이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처음 토스를 사용한 이유는 공인 인증서의 번거로움 때문이었습니다.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은행 앱에 들어가서 하나하나씩 계좌 번호를 넣고 하면 쉬운데라고 생각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