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쉽게 찾아 보는 법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쉽게 찾아 보는 법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어디서 찾아 볼 수 있을까요? 직장인의 자기 개발 또는 업무 직무 능력의 향상을 위해 필요한 교육이 있다면, 국비 지원을 통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지원 비율은 60%~ 전액이 지원된다고 하며, 필요하신 분은 꼭 혜택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을 위해서는 먼저 이전의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현재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전에는 고용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만을 대상으로 하였지만, 현재는 고용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근로자, 자영업자, 프리랜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변경 되었습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지원 내용

일반 후련의 경우, 60~100% 지원이 가능하며, 음식 또는 서비스 직종에 한하여 60%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훈련 과정의 경우 60% 내에서만 지원이 된다고 하며,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원격 훈련 온라인 교육의 경우, 외국어를 제외하고 100%를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종류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하는 교육 기관에 한하여 국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고용 노동부에서 인정된 직업 훈련의 경우, HRD-Net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포털에서 HRD-Net 또는 직업 교육 포털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의 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근로자 부분을 선택을 하고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을 하면, 아래 보이는 것처럼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신의 직장 또는 주거지에서 가까운 직업 교육 프로그램이 어떤 것이 있는지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어디서 문의를 해야 되는지, 교육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훈련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또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보이는 항목 중 자기 부담액 보기를 통해서 지원 받을 수 있는 금액과 내가 내야 하는 자기 부담 금액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의 경우, 이전 수강생들이 추천하는 교육은 만족도가 4개 이상인 것들 이었습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으로 자기 개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몰랐던 지원 혜택 찾아보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토스 가입 1분만에 해결하기 처음 토스를 사용한 이유는 공인 인증서의 번거로움 때문이었습니다.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은행 앱에 들어가서 하나하나씩 계좌 번호를 넣고 하면 쉬운데라고 생각할

더 읽어보기
3차 재난 지원금 자영업자
3차 재난 지원금 자영업자

3차 재난 지원금 자영업자 소상공인 최대 300만원 지급 코로나 19로 인해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임대료를 포함하여 최대 300만원이 지원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2차

더 읽어보기